티스토리 뷰

728x90

■ 설교 제목 :

"떨기 나무 인생"


■ 본문 :

출애굽기 3:1 ~ 10


■ 설교 일자 : 

2019년 2월 17일


■ 설교자 : 

이단화 목사


■ 설교 요약 : 


-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은 눈부시지만, 그 이면에 어둠이 있다

자살 증가율이 증가하고 있다, 특히 노인 자살율이 높다

- "내가 필요한 존재"가 될때 삶의 의미가 있다

D.L.무디의 모세의 삶 정리

D.L.무디는 모세의 삶을 다음 3단계로 정리했다

첫번째 40년 : 왕자로 산 시기, 자기 자만에 빠진 시기

두번째 40년 : 미디안 광야의 목동으로 산 시기, 체념&공허의 시기

세번째 40년 : 출애굽의 시기, 하나님의 사람이란 정체성으로 산 시기


-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자기 부정을 하고 겸손하게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


* 어떻게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살 수 있는가


1 ) 꺼지지 않는 하나님의 능력, 성령의 능력을 만나고 체험해야

- 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신 나이는 80이다

- 소멸되지 않는 불 속의 떨기나무는 우리를 의미한다

: 쓸모없는 존재라도 하나님께서 임하시면 위대한 삶을 살 수있다


- 소멸되지 않는 불을 만난 모세는 이후 40년을 능력있게 살았다

- 은혜와 성령의 능력을 받지못한 사람은 타인에게 가시나 연기와 같은 존재가 된다


2 ) 발에서 신을 벗고 맨발의 신앙으로 나서야 한다

- 하나님의 부르심은 두가지가 있다, 구원의 소명과 헌신의 소명이다


# 디모데전서 1 : 12 - 소명이 분명한 사람은 늘 행복하고 감사할 수 있다


- 신을 벗는것은 하나님께 붙잡힌 사람이 되는 것이다

: 모세의 왕자 의식과 강한 자의식을 버려라,

  바로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라는 말씀이다


- 하나님의 사역은 내 힘과 능력을 모두 내려놓고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능력으로 하는 것이다


- 내가 질문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

A )  이 일에 하나님이 계시는가?

B ) 이 일은 하나님의 뜻에 부합한가?

C ) 이 일을 하나님 대신 내가 하고 있는가?


- 하나님 없이 일을 하면 실패하거나 비참하게 성공한다


- 우리에게는 헌신할 수 있는 시간이 짧다


- 믿음이란 신을 벗는 것이다

- 나의 못난 것, 잘난 것 이런 나의 모든 것으로부터 벗어나고 주님을 받아들이는 것


- 내가 당연하게 여기며 누리고 있는 것들은 하나님께서 언제든지 거두어 가실 수 있는 것들이다

- 성경의 인물들은 하나님 앞에서 맨발인생이었다

: 아브라함, 야곱, 이삭, 여호수아    #여호수아 5 : 15


- 하나님 앞에서 기꺼이 신발을 벗을 수 있는 한 사람이 중요하다

- 내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부르실 때 기꺼이 신을 벗는 것이다


- 내가 벗을 신발은 무엇인가?

: 과거자랑, 영적교만, 부정적생각, 게으름, 나쁜습관, 욕심....



■ 묵상과 적용 : 


- 내가 누리고 있는 것이 내것이 아니라 주께서 주인이시고 내게 맡기신것이라는 정확한 인식을 잊지 말아야 한다.

- 내가 헌신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늘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.

  주께서 인도하실때 기꺼이 순종할 마음의 준비를 하자

- 내 힘과 계획이 아니라 주님의 뜻을 듣고 분별하여 순종할 수 있는 자세를 갖자.





728x90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otal
Today
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