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728x90

■ 설교 제목 : 인생이 리셋되어 다시 사는 인생
■ 본문 : 출 3:10-14
출 3:10 이제 내가 너를 바로에게 보내어 너로 내 백성 이스라엘 자손을 애굽에서 인도하여 내게 하리라
출 3:11 모세가 하나님께 고하되 내가 누구 관대 바로에게 가며 이스라엘 자손을 애굽에서 인도하여 내리이까
출 3:12 하나님이 가라사대 내가 정녕 너와 함께 있으리라 네가 백성을 애굽에서 인도하여 낸 후에 너희가 이 산에서 하나님을 섬기리니 이것이 내가 너를 보낸 증거니라
출 3:13 모세가 하나님께 고하되 내가 이스라엘 자손에게 가서 이르기를 너희 조상의 하나님이 나를 너희에게 보내셨다 하면 그들이 내게 묻기를 그의 이름이 무엇이냐 하리니 내가 무엇이라고 그들에게 말하리이까
출 3:14 하나님이 모세에게 이르시되 나는 스스로 있는 자니라 또 이르시되 너는 이스라엘 자손에게 이같이 이르기를 스스로 있는 자가 나를 너희에게 보내셨다 하라

■ 설교 일자 : 2023년 10월  29일
■ 설교자 :  오종향 목사, 뉴시티 교회, 꿈너머 꿈 프로젝트 멘토
■ 설교 장소 : 분당 우리 교회
■ 설교 요약 :
- 우리는 인생을 다시 시작할 수 있을까?
성경은 하나님과 함께 완전히 새로운 인생을 살 수 있다고 말한다

- 모세의 반론은 인간적으로 납득할만했다
왕자의 삶이었으나 도망자, 살인자 신세였다
80세의 무력감을 느꼈을 수 있다

- 톨키엔의 반지의 제왕, 주인공은 약한 존재로 주저함이 있었다

- 토저는 하나님은 아무도 필요하지 않지만 믿음이 있을 때 그를 통해 일하신다

- 하나님의 은혜와 사랑을 받아들이면 인생을 리셋할 수 있다

- 내가 누구이기에?라는 질문에 하나님은 너와 함께 할 수 있다는 말씀만 하셨다.
세상의 철학과 사상과 조언과는 전혀 달랐다.

- 하나님의 함께 하심은 감시와 관찰이 아니다 사람이다
함께 하겠다는 말씀은 나를 주시겠다는 약속이다
예수님은 자신을 주셨다
여호수아, 예레미야, 기드온에게도 부르실 때 함께 하시겠다고 약속하셨다

- 하나님은 질문하신다
신을 벗으라 벗겠느냐?
함께 하겠는가?
너를 보내겠다 가겠느냐?

- 어거스틴은
과거는 하나님의 자비에 맡기라
현재는 하나님의 사랑에 맡기라
미대는 하나님의 섭리에 맡기라

- 장발장이 죄수에서
사랑받은 자 은혜받은 자로 바뀐 것처럼
모세도 120세까지 새로운 삶을 살았다

- 하나님은 모세의 결점을 아셨지만 그를 이끌어 가셨다
하나님의 사랑이 우리를 변화시킨다
하나님은 우리를 사랑하신다, 우리를 리셋하신다

- 마르틴 루터 : 우리가 가치 있는 사람이기 때문에 사람 받는 것이 아니라 사랑받기 때문에 가치 있다

- 나는 덤불 같은 인생이다. 덤불에 임하는 불로 사는 것이다.

- 우리는 최종적인 리셋이 기다리고 있다. 부활이 있다.

- 나의 강점자 환경으로 사는 것이 아니다 내게 임하신 불로 사는 것이다

■ 묵상과 적용 :
- 내 힘과 능력, 경험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함께 하심으로 사는 것임을 잊지 말자.
더욱 주의 인도하심을 구하자. 
- 주께서 함께하심으로 내게 펼쳐질 새로운 삶을 기대하자.
- 더욱 절제하고 매일의 삶 속에서 성실과 경건의 기쁨을 누리자.

728x90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otal
Today
Yesterday